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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두솔루션 서비스이용약관
(주)홍익씨앤아이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1.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홍익씨앤아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및 오프라인 영업장을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정의)
    1. ① "캔두"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icand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오픈마켓"이라 함은 회사를 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6. ⑥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 및 오픈마켓 판매자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7. ⑦ "구매자"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3.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합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⑤ 이용자가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으로 링크형태로 전송됩니다.
    6. ⑥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1.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쇼핑서비스(오픈마켓 서비스 포함) 
      2.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등
        1.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2. 나. 구매자와 판매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 및 관련 부가 서비스 
        3. 다.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2. ② 쇼핑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제5조 (정보의 제공)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거래실적 등에 따라 회원의 신용등급을 정하여 각각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해 회사는 별도 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4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신용등급 등이 혜택이 소멸되고, 재가입 등의 경우에도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사 또는 ㈜홍익씨앤아이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3. 제6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4. 제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2.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9.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0. 10.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11. 11.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재화 및 용역의 대상을 판매자와 직거래하는 행위
    12. 12.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5. 제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제9조 (회원의 게시물)
    1.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7. 해당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문구 등)
      8. 8.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2. ② 회사는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다른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8.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캔두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회원가입]
  1. 제12조 (가입신청)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4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개인정보 항목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⑤ 쇼핑서비스의 경우 법인은 반드시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회사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요구하는 증빙자료와 추가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제13조 (어린이 회원의 가입에 대한 특칙) 
    1. ①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절차는 본 회원약관의 [제4장 어린이 회원]의 내용에 따릅니다.
    2.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가입을 거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제1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 및 판매자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7. 본 약관 제7조 내지 제9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8.  
    3.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5. ⑤ 판매자 자격 제한 및 정지에 대한 규정은 오픈마켓 판매자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6. ⑥ 회원의 회원탈퇴, 회원자격상실 등으로 본 약관의 적용이 종료되는 경우 제5조 제2항의 신용등급혜택, 마일리지 점수 등 재가입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4.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SMS, SN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캔두 어린이 회원]
  1. 제16조 (어린이 회원 가입) 
    1. ① 어린이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어린이 회원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보호자의 승낙을 받음을 증명하여 회사의 어린이 회원가입을 요청하게 됩니다.
    2. ② 어린이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보호자의 승낙을 받고 이를 사이트에서 규정한 방침에 따라 확인하여야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어린이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보호자의 승낙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과 보호자는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해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③ 어린이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어린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어린이 회원이 만14세에 도달하면 캔두의 일반 회원으로 변경됩니다.
  2. 제1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① 회사는 제16조의 규정에 따른 어린이 회원의 가입계약 신청에 대하여 업무의 수행 및 기술상 지장이 없고, 정당한 보호자의 승낙을 얻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원칙적으로 어린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어린이 회원의 가입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나. 회사가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미 가입을 승낙하였더라도 회원자격을 제한시키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 어린이 회원이 가입 신청시에 허위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2. 나. 보호자의 승낙없이 가입 신청을 한 경우
      3. 다. 보호자의 승낙이 없었음에도 회사로 하여금 승낙이 있는 것처럼 믿도록 기망하였고, 이 기망사실을 회사가 알게 된 경우
      4.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마.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3. 제18조(어린이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① 어린이 회원 및 어린이 회원의 보호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탈퇴 이전에 처리 중이던 서비스의 이용 및 상품 구매 등의 절차는 완료, 철회, 취소를 해야 하며, 이 경우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사가 제 17조 제③항의 사유로 어린이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시켰을 때,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어린이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제19조 (어린이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는 어린이 회원에게 통지를 하여야 할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보호자의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어린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구매 행위시에 회사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어린이 회원의 보호자에게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제20조 (어린이 회원의 의무) 
    1. ① 어린이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혹은 보호자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오인하도록 하는 행위
      2. 나.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4. 라.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마. 폭력적, 외설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바.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무단 도용하는 행위 
    2. ② 어린이 회원은 회사의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제21조 (특칙)
    회사는 어린이 회원의 가입 및 이용에 대하여 본 장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부분은 캔두 회원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5장 상품거래의 일반]
  1. 제22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2.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3.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2. 제23조 (미성년자 구매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매계약을 체결할 경우, 사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사후에 추인을 얻어야 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사항은 그에 따릅니다. 
  3. 제24조 (계약의 성립) 
     판매자 또는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거나 법령이 정하는 연령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3. 3.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4.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거나 제7조 내지 제9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
  4. 제25조 (대금지급방법) 
    1.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1.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2. 2. 각종 신용카드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관련법령에 따라 승인/유통되는 전자금융거래 수단에 의한 결제
      5. 5. 회사가 인정하는 도서·문화상품권 등의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6. 휴대폰결제
      7. 7.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8. 8.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2.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쇼핑서비스]
  1. 제2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Website의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③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 중개자의 지위를 갖습니다.
    4. ④ 회사는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업무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2. 제27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판매자 및 회사는 배송 전 구매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④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 후,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확인 절차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제28조 (배송) 
    1. ① 판매자는 구매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 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판매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4. 제29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①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를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회사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입하신 상품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교환, 반품을 요청이 제한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치 않는 경우 해당전자상거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구매확정까지의 합리적인 기간은 개별약관으로 정합니다. 
    4. ④ 구매자는 제반 법령에 따라 결제대금예치업무(에스크로)의 보호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⑤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6. ⑥ 해외에서 국내로 상품을 배송하는 해외구매대행서비스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에 의하여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제30조 (청약철회 등) 
    1. ①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판매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제3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4.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판매자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7장 개인정보보호정책] 
  1. 제32조 (개인정보보호) 
    1. ① 캔두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판·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1. 가. 성명, 생년월일
      2. 나. 휴대전화번호
      3. 다. 아이디ID(회원의 경우)
      4. 라.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5. 마. E-mail 주소(회원의 경우)
    2. ② 캔두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다. 여행 상품 이용 시 여행 상품 제공을 목적으로 해당 기관(항공사, 숙박업소 등)에 알려주는 경우 
      4. 라.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5. 마.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바.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7. 사.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가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홍익씨앤아이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이광용(hongikcni@naver.com)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이용자의 기존 개인정보와 이용자가 본인인증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인증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7.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⑧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선불형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9. ⑨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나. 회사를 통하여 물품을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0일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을 보관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률 시행령 제 6조에 명기된 사항들의 보존기간을 준수합니다.
      3. 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판매자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판매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판매자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라. 판매자가 회사에 대하여 미결제수수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5. 마.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또는 고객이 명시적으로 그 보유기간을 정한 경우(다만 법률상 의무보존기간은 초과하지 아니합니다.)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장 기타]
  1. 제33조 (판매자의 의무) 
    판매자에 대한 규정은 오픈마켓 판매자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2. 제34조 (개별약관) 
    1. ①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회사의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제35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3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2.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5. ⑤ 회원이 창작, 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제37조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쇼핑서비스의 오픈마켓의 경우 판매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중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간 또는 쇼핑서비스의 오픈마켓의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를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6. 제3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7. [부칙]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9년 6월 5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홍익씨앤아이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홍익씨앤아이(www.icando.kr 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통망법”이라 함)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공개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령의 개정이나 당사 내부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나 사이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용어의 정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의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① "캔두"라 함은 (주)홍익씨앤아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캔두 사이트" (이하 "사이트"라 한다)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3. ③ "캔두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회사" 들에게 개인정보제공의 동의와 함께 회원등록을 하고 ID를 부여 받은 회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 등록 시 부여 받은 One ID로 (주)홍익씨앤아이를 포함한 "(주)홍익씨앤아이 관계회사"의 "사이트"에 동일 ID로 자유롭게가입할 수 있으며, 이때의 가입은 관계사일 경우, 개인정보 수집 동의 절차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4. ④ "이용자"라 함은 캔두에 접속하여 이 방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캔두 회원"에 가입한 자 를 의미합니다.
  6.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2.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3.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4. 4. 개인정보의 열람, 갱신, 수정 또는 삭제
  5. 5. 동의철회 및 파기
  6. 6.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위탁처리업체
  7.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들이 알아야 할 사항
  8. 8.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9.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0. 10. 쿠키의 운영 및 활용
  11. 11. 링크사이트
  12. 1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3. 13. 게시물에 포함된 개인정보
  14. 14.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5.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16. 16. 방침변경등에 대한 고지
  1.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② 회사는 고객이 회원가입을 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캔두 사이트를 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것이며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기타 아래의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전체회원 
      전체회원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가입시 수집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본인인증시 수집 회원탈퇴 후 파기됩니다.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기간 동안 별도 보관되며 불,편법 행위의 방지 및 대응의 목적으로 60일간 별도 보관됩니다.
      회원정보관리를 위한 연락 및 안내 이메일, 연락처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 법정대리인의 이름/이메일/휴대전화번호/통신사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자동으로 생성되는 개인정보)\
      고객이 주문하신 상품 및 경품 배송을 위한 목적, 채권추심 기본배송지, 연락처, 수취인의 성명/ 전화번호/휴대폰 번호/배송주소
      계약이행에 대한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서비스 판매 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활동 (할인쿠폰, 특가상품정보, 판촉광고 포함)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연락처, SMS수신여부, 이메일, 이메일수신여부, DM수신 여부, 유선안내(TM)수신여부, 성명, 생년월일, 성별, 우편번호, CI, 설문결과

      또한,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단말장치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합니다. 회사는 회원님께서 최초 앱 설치 및 실행시 접근항목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구분 접근 항목 접근 목적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iOS) 기기정보 및 앱 기록권한 앱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서비스 분석 및 통계
      (2) 판매자회원 
       판매자회원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가입의사 확인 및 판매자 회원 서비스 제공 이름, 닉네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시까지 또는 관련법령 상 보유기간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및 세무처리 은행계좌번호, 입금(예금)자명, 은행명,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5. ⑤ 회사는 회원님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6. ⑥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메일 등
  2.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Click)할 수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할 경우에, 입력하신 개인정보들이 당사의 고객DB에 저장되어 "동의" 버튼 위에 명시된 이용 목적대로 이용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3.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법 시행일인 2012. 8.18일부터 2년내에 보유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는 파기하고, 2019년6월05일 기준 과거 1년간 쇼핑몰을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되거나 별도 분리되어 보관됩니다. 그럼에도 회원님이그 보유기간을 별도로 지정하거나, 법률에 근거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기존과 같이 안전 관리를 다하여 보관합니다.
    2. ②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해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최소한의 기간동안 별도 보관되며, 보관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회원님이 보관기간을 별도 요청하는 경우 그 기간만큼(다만 법령의 최소보존 기간 미만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안전과 피해방지를 위해 회원 탈퇴 후 최소한의 정보는 명의도용 등 불, 편법 행위의 방지 및 대응의 목적으로 60일간 별도보 관합니다.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라.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5. 마. 사이트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6. 바.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기록 : 60일
    3. ③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지체없이 열람, 확인할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 개인정보의 열람, 갱신, 수정 또는 삭제 
    1. ① 회원님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회사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② 회원님께서 직접 권리행사를 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③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5. 5. 동의철회 및 파기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당사의 사이트에 로그인 후, "회원정보>회원탈퇴하기"에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민원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연락하시면 신속하게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단, 회원ID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법령에서 규정하는 회원거래정보의보존기간 동안의 보관의무의 이행,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므로, 탈퇴후 동일 ID로의 재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 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소요되는 시간 동안 마케팅에 활용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6.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위탁처리업체 
    1. ①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범위를 넘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간의 거래관계가 이루어진 경우, 배송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 정보는 필요한 범위내에서 회원이 동의한경우 아래와 같이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구분 쇼핑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업체리스트
      개인정보 이용 목적 청약의사의 확인, 거래이행, 배송, 고객상담, AS 등 불만 처리
      개인정보 제공 항목 성명,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문정보, 수취인 정보(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동의를 득한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3.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거나 회원 가입시 별도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가. 형사소송법,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파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등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다.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6. ⑥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업무 범위내에서 다음과 같이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의 내용
      SCI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드림시큐리티 휴대폰, 아이핀을 이용한 본인 확인 
      추천, CRM 발송, 모바일 알림서비스 제공 
    7. ⑦ 회사는 회원님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본 활용동의서에 동의한 회원의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비즈니스 파트너 사와 제공 정보, 제공된 정보의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님들 중 이개인정보의 제3자 마케팅 활용동의서에 동의하신 회원님들의 정보만이 제공되며, 제공된 정보는 명시된 이용목적을 벗어나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관련법률에 의거 회원님의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며, 개인정보의 유출 등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더욱 철저한 보안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공대상자 부동산 모집
      ㈜다온도시디앤씨, ㈜이즈원에셋, ㈜울산온양발리지역주택조합
      제공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참여일시, 참여혜택 
      이용목적 전화, 문자, 이메일을 이용한 보험상품 판매 및 마케팅 이벤트 안내
      이용기간 제공동의일로 부터 1년
  7.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들이 알아야 할 사항 
    1.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님의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주민번호를 도용하여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는 등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참조: 주민등록법 제37조(벌칙)(시행일 2011. 8. 31)
  8. 8.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회사에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 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9.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① 당사는 온라인 환경에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인 캔두 아동 회원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는 수집하지 않으며, 캔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도 성인회원과 차이를 두어 특별히 보호하고 있습니다.
    2. ②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할 수 있으며, 오류에 대한 정정 및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청 할 수있습니다.
    3. ③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수정, 동의 철회 등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원에 대한 규정을 준용합니다.
  10. 10. 쿠키의 운영 및 활용 
    1. ① 회사는 다른 많은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는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4KB 미만의 텍스트로 이뤄진 소량의정보입니다.
    2. ② 회원께서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회사의 컴퓨터는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님의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께서 쿠키에 대한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로 설정한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일정부분에 대해서 접근할 때마다 회원의경우, 회원님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password)를 다시 입력하셔야 하며, 투어 비회원의 경우 본인확인 인증을 다시 수행하셔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원의 경우 ID를 수집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해 사용되며, 투어비회원의경우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을 이용하여 추가 본인확인 인증없이 예약내역이나 자동로그인을 하는 등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11. 11. 링크사이트 회사는 회원님께 다른 회사 및 관계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통제권이 없으므로 그것으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2. 1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1.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있습니다.
      3.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1. 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있습니다.
      2. 다.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라.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마.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5. 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사.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문제에 대해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 책임을 지지아니합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7. 아.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8. 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파기합니다.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3. 13. 게시물에 포함된 개인정보 당사는 회원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돈 버는 메일 등)
    •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 동의 없는 타인의 개인정보 공개
    • -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당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동의 없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게시한 경우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14. 14.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회원의 의견수렴과 불만처리를 위하여 회원관리자를 지정해서 해당업무를 수행하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 이메일 : hongikcni@naver.com
      • - 전화번호 : 070-7539-9263
      • - 팩스번호 : 031-906-7226
      • -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74번길 13-4
    4. ④ 전화상담은 평일 10:00 ~ 17:00까지 가능합니다.
    5. ⑤ 이메일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⑥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URL : https://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 1833-6972
    - URL : https://www.kopic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 (국번없이) 182
    - URL : https://cyberbureau.police.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 : (국번없이) 1301
    - URL : http://www.spo.go.kr
  15.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님께서 양질의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님께 고지한 사항들에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담당자들은 다음과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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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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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책
    대표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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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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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16. 방침변경등에 대한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6월 05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일의 7일 전부터 웹사이트의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이며 중요한 사항일 경우 시행일 30일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한 고지 및 이메일 고지를 할 것입니다. 단,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자제공 등이 변경될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변경공고일자 및 그 시행일자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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